Main News
-
힘든 청년들에게 건네는 따듯한 도시락과 책
“잘 산다는 것은 결국 나를 주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죠.” 이 문구가 허예지 대표가 ‘코앤텍스트’라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든 출발이다. 허예지 대표는 6~7년간 브랜딩과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다녔다.
-
독립운동 산실 송도고, 항일운동가 발굴
올해로 3.1절이 102주년을 맞는다. 선열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는 날이다. 그런데 아주 긴 시간 동안 가려졌던 선열들을 발굴하고 연구해 오며 서훈을 추천해 온 이가 있다. ‘인천대 독립운동사연구소’ 이태룡 소장이다.
-
"잠 쪼개가며 일했던 새학기 때가 좋았는데…"
곧 신학기가 시작된다. 작년엔 코로나로 학교에서 아이들이 웃고 떠들며 재잘되는 모습을 보기 어려웠다. 2021년 3월에는 아이들이 일상을 회복하고, 정상적으로 등교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
아프지만, 사랑하고 추억하다
‘인천, 그림이 되다.’ 낡은가 하면 새롭고, 평범한가 싶으면서도 특별한. 골목길만 지나도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도시, 인천. 추억이 그리움으로, 때론 일상으로 흐르는 공간이 작가의 화폭에 담겼다. 김재열 화백의 손끝에서 피어난 자유공원과 개항장 거리.
-
용유의 제일 풍경 황홀한 낙조, 꼭 감상하시길
여러 항구와 섬을 간직한 바다의 도시 인천. 오랜 세월 간척과 매립공사를 거듭해오면서 바다를 접하기 힘든 도시이기도 하다. 인천이 면한 바다의 대부분은 시민들이 오가기 힘든 부두와 공장시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이다.
댓글 0
댓글 작성은 뉴스레터 구독자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뉴스레터 신청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