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이야기

[인천 이야기] 인천에서는 어디서 호박귀신 볼수 있을까?

발간일 2019.10.28 (월) 17:38


인천에서 만나는 ‘할로윈데이’



사진제공 - 뛰뛰빵빵 키즈카페​


입이 쫙 찢어진 조커, 부산행에 등장한 좀비.
매년 10월 31일이 되면 전세계 사람들이 귀신 복장을 하고 거리를 돌아다니는 할로윈데이 가 찾아온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어린 아이들이 마녀나 악당의 복장을 하고 동네마다 집을 돌아다니며 달콤한 초콜릿과 사탕을 얻어가는데, 우리나라에서도 그 문화가 상륙하여 매년 10월말이 되면 귀신 분장을 한 젊은이들을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본래 할로윈데이는 기원전 500년 서양 아일랜드 켈트족의 삼하인(Samhain) 풍습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다. 켈트 족은 겨울이 시작되는 11월1일을 새해 첫날로 여겼다고 한다. 또한 그들은 사람이 죽게되면 그 영혼이 1년동안 다른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간다고 믿었는데, 이 때문에 한 해의 마지막 날인 10월31일에 귀신 복장을 하고 죽은 자의 영혼이 자신의 몸속에 들어오는 것을 막았다고 한다. 이런 풍습이 이어져 할로윈 데이로 정착되기 시작했고, 영국의 청교도 들이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전세계로 퍼져 이제는 전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 매김했다.



사진제공 - 동인천C&C미술학원


할로윈데이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잭오랜턴 이라는 호박이 있다. 실제 호박의 속을 파낸 뒤에 모양을 새기고 양초 를 넣어 불빛이 새어 나오게 하는 장식품이다. 지금은 실제 양초를 조명기구로 대신하거나 호박귀신의 모양을 한 많 은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할로윈데이는 서양 풍습이지만 인천에서도 이날 재미와 즐거움의 일환으로 한 할로윈 이벤트를 준비하는 공간들이 생겨나고 있다.


젊은이들의 거리인 부평 에는 일년내내 할로윈데이만을 간절히 기다리는 곳이 있다. 365일 내내 음산한 분위기를 풍 기며 귀신분장과 해골뼈 등으로 꾸며진 부평의 마녀주방. 이곳은 굳이 할로윈데이가 아니더라도 할로윈 느낌을 언제 든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이다.




사진제공 - 마녀주방 부평점


부평 마녀주방은 10월26일, 27일, 31일 3일간 직원들이 직접 할로윈 귀신 분장을 하고 손님들을 맞이하며, 원하는 손님들은 할로윈 분장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거기에 더해 직접 귀신분장을 하고 매장을 방문한 손님에게는 음료를 무료로 서비스 한다.


<마녀주방 부평점>

 할로윈행사 : 10월 31일 할로윈 분장 체험가능, 귀신분장으로 입장시 무료음료제공

 주소 :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80번길 31. 2층

 전화 : 070-8887-4575
 운영시간 : 낮 12시 ~ 오후10시


 


사진제공 - 부평 SBS방송미용학원




마녀주방 뿐만이 아니었다. SBS방송미용학원 부평점에서는 끼가 넘치는 젊은이들이 온몸으로 할로윈데이를 준비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10월25일 할로윈 분장대회와 골든벨 퀴즈를 포함한 할로윈 파티를 했고, 10월 31일 오후 6시에는 영화 ‘조커’의 분장을 해주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부평SBS방송미용학원> 할로윈행사

○ 날짜 : 10월31일 오후6시 : 조커분장 체험 이벤트

○ 문의 : 032-501-2977

○운영시간 : (평일)오전9시30분~10시, (토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 / (일요일) 낮 12시30분~오후 4시 30분




사진제공 - 동인천C&C미술학원


동인천 C&C미술학원에서는 모든학생들이 할로윈 데이를 맞아 자신만의 독창적 캐릭터를 표현하고 입시에 대한 부담을 잠시 덜어가는 기회를 갖는다. 10월31일 오후 6시부터 열리는 행사에는 참여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으며, 폴라로이드 기념사진 촬영과 할로윈 타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인천C&C미술학원> 할로윈행사 

○ 시간: 10월31일 오후6시 - 폴라로이드 기념사진 촬영, 할로윈 타투 이벤트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우현로 36, 2층 동인천 씨앤씨 미술학원 

○ 전화 : 032-777-4727  





사진제공 - 차차어학원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차차영어학원에서도 할로윈 이벤트로 방탈 출 게임과 할로윈 포토타임을 준비했다. 또한 해골 모양의 종이 인형에 아이들 각자의 개성을 담은 컬러링을 해주는 해골 컬러링의 순서도 준비되어 있어 책이나 TV, 만화영화에서만 접하던 할로윈문화를 아이들이 직접체험하는 행사로 기획했다.


<차차영어학원> 할로윈행사 

○ 행사 : 방탈출 게임, 포토타임, 해골 컬러링

○ 주소 :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288번길 10, 506호

○ 문의 : 032-267-7701




사진제공 -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영종도에 있는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서는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각기 다른 매력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할로윈 파 티를 준비하고 있다. 10월 18일부터 한달동안 ‘할로윈 몬스터 박스’에서 인기 악동 캐릭터들이 출현한다. 저녁에는 올나잇 파티도 열린다. 퓨쳐 클럽 스티커와 네온메이크업이 무료로 제공된다.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할로윈행사

○ 주요행사 : 할로윈 몬스터박스, 클럽 스티커와 네온 메이크업 무료 이벤트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

○ 문의 : 1833-8855


인천은 국제도시인 만큼 글로벌한 문화적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 대표적 국제학교인 송도국제도시의 채드윅 국제학교에서는 할로윈 준비가 한창이다.

채드윅 국제학교는 오는 11월1일 오후 교내에서 할로윈 퍼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채드윅 국제학교에서는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할로윈 복장을 입고 교내 벨타워 주변을 행진할 계획이다.


문의 032-250-5000


장기민 i-View 객원기자



댓글 0

댓글 작성은 뉴스레터 구독자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 뉴스레터 신청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ain News

Main News더보기 +

많이 본 뉴스

주간 TOP 클릭
많이 본 뉴스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