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탐방] 추억 쌓고 체험 즐기는 인천의 공방 나들이

발간일 2019.11.04 (월) 16:27


도예, 그릇, 목재, 가죽 체험하고 배우는 특별한 공간


이색 체험 공간은 도시의 관광 경쟁력을 보여주는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유일함과 특별함이 트렌드가 되어 가는 요즘, 인천 안에는 재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공방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추억을 쌓고 감각을 깨우는 특별한 인천의 공방을 소개한다.



▲살림공방




추억을 빚는 공간

미소도예공방


부평에 위치한 미소도예공방은 도자기를 직접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총 2층으로 구성된 미소도예공방은 1층은 도자기를 굽는 가마실, 2층은 체험과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고즈넉한 조명과 함께 다양한 자기들이 전시돼 있는데, 모두 공방을 운영하는 대표가 직접 제작한 제품들로 판매도 병행 중이다.

미소도예공방은 작가반과 취미반 운영 외에 일일 강좌도 진행한다. 때문에 나만의 도자기를 제작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연인이 함께 체험에 참여해 추억을 쌓은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작은 그릇부터 큰 도자기까지 흙으로 빚는 거의 모든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1~2주 후면, 1층 가마실에서 구워진 특별한 도자기를 만나볼 수 있다. 도예 체험은 예약제로 진행된다.





미소도예공방
​ 주소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문화로 26-1

​ 운영시간 : 전화 확인

​ 전화 예약 : 010-8948-9841




정성을 담은 자연의 그릇

살림공방


살림공방은 말 그대로 건강한 살림살이를 위한 비법을 배우고 익히는 공간이다. 절임반찬, 수제 청 등 식재료부터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까지 품목이 다양하다. 그중 등나무 줄기를 이용한 라탄 공예는 살림공방이 자랑하는 대표 품목이다.

공방 한편에 마련된 강습실에는 가방, 바구니, 거울, 받침대 등 라탄으로 직접 제작한 다채로운 제품들이 전시돼 있는데, 모두 살림공방 안에서 제작된 특별한 수제품이다. 예약으로 진행되는 라탄 공예는 제품에 따라 한 시간 혹은 하루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한 올 한 올 줄기를 섞고 꼬아가며 만들어 가는 과정 속에서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근사한 라탄 제품이 완성된다.

세세한 교육과 지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좋은 취미생활로도 제격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이기에 선호도가 높으며 누군가에게 직접 제작한 라탄 제품을 선물하기 위해 공방을 방문하는 발길이 늘고 있다.





살림공방
​ 주소 : 인천광역시 남연수구 새말로150 연수주공3차 상가 2층

​ 운영시간 : 11:00 ~ 19:00(공휴일 휴무)

​ 전화 예약 : 010-5147-2278




나무로 만드는 작은 공간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


인천대공원 정문을 지나 조금 걷다 보면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의 특별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목재문화체험장은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조성된 목제 체험 공간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직접 목재 품목을 제작·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총 2층으로 구성된 목재문화체험장은 1층에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목공체험실을 갖춰 방문객이 직접 다양한 품목의 목재 소품을 제작해볼 수 있다. 돼지저금통, 핸드폰 거치대, 독서대 등 간단한 제품부터 수납함, 책꽂이, 의자 등 집안 한편 채울 수 있는 가구 제작도 가능하다.

모든 체험은 전문 강사의 상세한 교육과 지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목공을 해본 적 없는 방문객도 수공구와 전동공구를 사용해 손쉽게 나만의 가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색칠과 메시지 각인이 가능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모든 체험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정원 미달 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8(장수동)    

​ 운영시간 : 연중(매주 월요일 휴무) / 오전 10시~ 오후 5시, 1일 3회 진행

​ 전화 예약 : 032-440-5888




가죽에 아날로그의 감성을 담다

베르디치오


문을 열고 들어서자 각종 가죽 제품과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발길을 반긴다. 베르디치오는 이탈리아 피렌체 가죽학교 출신 공방장이 직접 운영하는 가죽 공방으로 다양한 가죽 제품을 집적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가죽의 색상과 종류를 고르는 일부터, 재단, 바느질까지 모든 공정을 손으로 진행한다. 수업반 외에도 일일 체험반을 운영하는데, 키링과 카드지갑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꼽힌다. 카드지갑을 만드는 데는 약 두 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만들기에 열중하다 보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수제 가죽 제품이 탄생한다. 그리고 이니셜 금형을 활용해 각인도 가능하다.

베르디치오는 기성제품에 익숙했던 소비자들에게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함은 물론 주문을 통해 원하는 형태의 가방이나 파우치도 제작할 수 있다. 일일체험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다.





 

■ 베르디치오

​ 주소 : 인천광역시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50

​ 운영시간 : 평일 10:00 - 22:00, 주말 10:00 - 17:00

​ 전화 예약 : 010-4909-3041




댓글 0

댓글 작성은 뉴스레터 구독자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 뉴스레터 신청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ain News

Main News더보기 +

많이 본 뉴스

주간 TOP 클릭
많이 본 뉴스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