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주요메뉴 | 서브메뉴 | 본문 | 하단


뉴스브리핑
  • Incheon 뉴스
  • 동네방네
  • 영상인천

> 기사열람

기사열람

섹션
뉴스브리핑 > Incheon 뉴스
등록일
2017-09-20
작성자
무단 전재 및 재편집 금지
다운로드
 
인천의 품격 높인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호응 좋아, 올해는 모든 사업시설로 확대

인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사람이 중심 되는 공장모습을 가진 인천의 우수한 산업시설을 선정하여 수상하는‘제2회 2017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어워드’를 실시한다.
인천은 구로와 함께 우리나라 최초의 수출산업단지로 조성되어 산업도시로의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지만, 세월의 흐름만큼 낙후된 모습은 도시미관을 해치고 취업기피, 인력유실의 주원인으로 주목받으며 시급한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더욱이 안타까운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낙후된 환경과 경영시스템에 대해 개선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구체적인 개선방법이나 사례를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며 직접 개선을 위한 투자까지 이어지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인천시는 이러한 현상들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무엇이 문제인지조차 모르는 공장에게는 개선 이유를 자각시키고,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고민 중인 기업에게는 구체적인 개선 사례를 제시하며, 선도적인 경영마인드로 자체 개선을 실시한 기업에게는 수상을 통해 노력에 대한 사회적 보상을 주고 있다.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사업 취지와 효과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행정안전부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사업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인 미국 IDEA어워드에서 2017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어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에 처음 실시한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인천의 산업시설 3개사*를 발굴하는 기회가 됐으며, 인천시는 수상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방송보도, 영상, 탐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으로 선정된 동아알루미늄

올해에는 다양한 형태의 우수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제조기업 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시설로 심사대상을 확대한다. 추천기관 또한 군·구 와 기업지원을 담당하는 공공·민간 기관과 협회로 확대 운영한다.
추천은 오는 9월 29일(금)까지 받을 예정이며, 기업들의 일반현황을 기록하고 자랑하고 싶은 우수한 사항들에 대한 사진과 추가 설명자료를 자유롭게 첨부하면 된다.

▲작년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중 하나로 선정된 인페쏘

추천된 기업들은 심미성(디자인)60%, 기술·경영·안전 40%를 기준으로 각 전문가 9명을 선발하여 심사한다. 결과발표와 시상식은 11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수상기업은 아름다운 공장 인증현판과 함께 2018년도 인천시에서 실시하는 기업지원 사업을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되거나 가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 인터넷신문 incheon@news 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주 2회 발행(화,목)하고 있으며, 시민기자들이 시민을 대표해서 신문제작과 구성에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만 배포되는 사이버 매체입니다. 계재된 내용은 필자 개인의 견해이며 신문에 실린 사진은 허락을 받은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