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주요메뉴 | 서브메뉴 | 본문 | 하단


JOY LIFE
  • 무대와 객석
  • 문화와 축제
  • 인천나들이
  • 인천의 맛/멋

> 기사열람

기사열람

섹션
Joy Life > 무대와 객석
등록일
2017-08-08
작성자
무단 전재 및 재편집 금지
다운로드
 
문화 톡톡

아이들과 함께 감상하는 ‘모차르트 마법바이올린’
<모차르트의 마법바이올린>은 모차르트의 명곡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재편곡한 공연으로, 곡에 대한 소개와 여러 악기의 특징을 알려주는 클래식 음악 교육극이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타악기로 구성된 100% 라이브 연주와 함께 관객과의 끊임없이 소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차르트의 마법바이올린>은 아이들에게 낯설고 어려운 클래식 음악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모차르트의 명곡들을 라이브로 접할 수 있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율동과 노래를 배우는 시간까지 준비되어 있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영유아 및 어린이 관객에게 온 몸으로 음악을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와 부모님 모두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모차르트의 마법바이올린>은 8월 19일(토)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4시부터 약 50분 동안 진행된다. 또한, 부평아트센터 회원은 20%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는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bpcf.or.kr)와 대표전화 032-500-2000을 통해 가능하다.
 

<공연개요>

○ 공연기간 : 8월 19(토) 오후 2시
○ 장    소 :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
○ 관 람 료 : 전석 10,000원
○ 관람연령 : 24개월 이상
○ 공연시간 : 50분
○ 문 의 : 500-2000


환상적인 우주여행, 음악과 함께 떠나세요
인천시 시립박물관은 3월 12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달 둘째 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상설음악회‘박물관으로 떠나는 음악여행’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 13일 <박물관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여섯 번째 공연은 아보비태 챔버 오케스트라의 <음악으로 떠나는 환상적인 우주여행>이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과 국악의 결합은 물론 역사와 문학 그리고 과학을 아우르는 융복합 음악회로, 음악과 다른 학문들의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우주의 이야기 그리고 그 우주가 담긴 서양의 역사에서부터 아름다운 우리나라에 이르기까지 음악적 상상력을 신나게 풀어가는 이번 랙처콘서트는 흥미로운 영상과 나레이션이 함께한다. 음악을 통해 바쁜 도시생활 속에서 밤하늘의 별을 향해 시선을 돌림으로써 희망적 자아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보비태 챔버 오케스트라는 줄리어드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의 대학을 졸업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본래 아보비태(Arbor Vitae)는 생명나무를 뜻하는 라틴어로 창조와 결실의 의미를 내포하는 아름다운 자연적 상징이다. 아보비태 챔버 오케스트라는 음악과 예술을 통해 삶의 아름다움을 재창조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고전음악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파토리 연구는 물론 문학, 미술 등을 비롯한 다양한 예술과의 교류를 통하여 클래식 공연 문화를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의 440-6735


<공연일정>
○ 일    시 : 8월 13일(일) 오후 4시 ~ 5시
○ 장    소 : 인천광역시립박물관 1층 석남홀 (전회 무료 공연)
○ 공연단체 : 아보비태 챔버 오케스트라
○ 예    약 : 8월 9일(수) 오전 9시부터
○ 예약방법 :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  선착순 접수
○ 문    의 : 440-6735 (박물관공연 담당)


우리춤 강좌 ‘함께하는 춤 한 자락’
인천시립무용단은 무용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무용교실 <함께하는 춤 한 자락>을 운영하고 있다. 관람의 대상이었던 무용을 직접 익혀봄으로써 무용과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립무용단의 무용교실은 전문 무용인들로부터의 직접적인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우리 춤을 배울 수 있으며 아울러 우리 전통문화의 멋을 배워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다.


무용단의 무용교실은 단순한 문화강좌가 아니라 무용단의 한 가족으로 강습 기간 내내 인천시립무용단과 함께 활동하며 무용단의 공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고, 무용단 및 예술회관과의 협약이 이뤄진 공연들에 대해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연말에 진행되는 <수료발표공연>을 통해 직접 무대에 서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여타 문화 강습과의 차별점을 두었다.
인천시립무용단의 하반기 무용교실은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내 무용단 사무실 현장 접수 및 이메일 접수가 동시에 진행되며, 본격적인 수업은 28일부터 시작된다. 무용과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문의)032-420-2788


<공연개요>
 ○ 접수기간 :  8월 21일 ~ 25일  10:00~18:00  
○ 접수방법 :  주소지 확인 가능한 신분증 지참 후 본인이 직접 방문 및 이메일 접수     
○ 접수장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내 인천시립무용단 사무실  
○ 수업기간 :   8월 28일 ~ 12월 18일 매주 월요일 총 15회
○ 문       의 :  420-2788 / www.artincheon.or.kr
 


© 인터넷신문 incheon@news 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주 2회 발행(화,목)하고 있으며, 시민기자들이 시민을 대표해서 신문제작과 구성에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만 배포되는 사이버 매체입니다. 계재된 내용은 필자 개인의 견해이며 신문에 실린 사진은 허락을 받은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