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주요메뉴 | 서브메뉴 | 본문 | 하단


뉴스브리핑
  • Incheon 뉴스
  • 동네방네
  • 영상인천

> 기사열람

기사열람

섹션
뉴스브리핑 > Incheon 뉴스
등록일
2017-07-26
작성자
무단 전재 및 재편집 금지
다운로드
 
생생인천뉴스

중국 정저우에서 ‘어울 화장품 중국 론칭’ 행사
인천시는 지난 26일(수) 오후 2시 중국 정저우(鄭州 华原颐舍호텔)에서‘어울(Oull)화장품 중국 론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울’이 해외에서 첫 번째 브랜드 론칭을 한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지난 2월 인천시와 수출계약을 맺었던 중국 용고그룹과 공동 주관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약 300여명의 용고그룹 회원(위챗상)들이 참석하여 ‘어울’ 브랜드와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보고 체험하였다.
특히,‘어울’운영사((주)진흥통상비엔에이치)의 직원들로부터 제품사용법 등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으면서 제품의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대해 크게 만족해 했다. 이 계 용고그룹 총경리는“이번 행사가 용고그룹 회원들로 하여금 ‘어울’ 브랜드의 소속감을 가지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어울’측과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울’은 현재까지 16개의 위생허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지난해와 올해 초 굵직굵직한 중국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매출확대에 기대감을 나타냈었다.
하지만, 최근 사드 배치로 한~중 관계가 다소 경직되어 용고그룹 회원사들의 인천방문이 어렵게 되자 대책으로 중국 현지로 날아가 직접 어울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
다행히, 인천시와 ‘어울’ 운영사 측의 노력이 용고그룹과 회원들에게 잘 전달되어 행사 당일 약 1억원 상당의 주문을 받은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한편, ‘어울’은 16개사(48개 제품)가 참여 중으로 올해는 특화제품 2개를 포함 신제품 12개를 개발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발굴하기 위해 9월에는 태국, 10월에는 인도네시아와 러시아 박람회에 참가하여 신흥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인천-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교류 협력 논의
인천시는 지난 26일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이 알렉세이 P. 꼬제먀코(Alexey P. Kozhemyako) 예카테린부르크 제1부시장을 비롯한 러시아자매도시 예카테린부르크 대표단 일행과 만나 환담을 나눴다.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시와 인천시는 지난 2009년 9월 인천시청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예카테린부르크대표단 자매우호도시 정상회의 참석 방인(2011.10월), 예카테린부르크 미디어 대표단 방인(2012.9월), 예카테린부르크 정도 290주년 City Day 인천시 대표단 참가(2013.8월) 등의 교류를 이어왔다.
조동암 부시장은 예카테린부르크 대표단의 인천 방문을 환영하며, “경제자유구역을 중심으로 국제적인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인천시의 변화된 모습을 소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표단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및 Smart-city 관련 시설 견학과 송도 수상택시 투어, 송도하수처리수재이용시설을 둘러보는 일정을 소화했다. 27일에는 바리야크함을 추모하기 위해 상트페테르부르크광장(연안부두)을 방문할 예정이다.
알렉세이 P. 꼬제먀코 제1부시장은 특히 IFEZ에 큰 관심을 보이며, “최근 예카테린부르크가 속한 스베르들롭스크주 젊은이들 사이에 한국 영화와 K-pop 가요제, 댄스제 등 다수의 한국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3년연속 일자리 추진 대책 우수기관 평가
인천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가 지역의 책임 있고 창의적인 일자리 대책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분야 최고의 평가 제도로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역의 주민들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공시하고, 매년 추진한 성과를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인천시는 7월24일 서울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된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아 지역차원의 고용촉진 및 일자리창출 등을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2016년 공공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등 재정지원일자리와 기업의 투자유치 및 관광 활성화 등을 통하여 85,752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신규 일자리사업을 적극 발굴하였다.
전국 최초로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와 연계하여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청년사회진출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고용·복지·금융분야 서비스기관이 함께 모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 및 청년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인천대)를 확대하는 등 청년일자리 인프라 구축에 모든 행정력을 기울인 결과 추진성과 분야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인터넷신문 incheon@news 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주 2회 발행(화,목)하고 있으며, 시민기자들이 시민을 대표해서 신문제작과 구성에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만 배포되는 사이버 매체입니다. 계재된 내용은 필자 개인의 견해이며 신문에 실린 사진은 허락을 받은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